trust_blog

4월 계절음식 제철음식 이것만 참고하시면 끝납니다 본문

생활의팁

4월 계절음식 제철음식 이것만 참고하시면 끝납니다

정직함의 블로거 2019. 3. 9. 00:55

봄이 시작되는 4월의 제철음식과 계절음식 말씀드리는 포스팅입니다. 물론, 여러 음식들이 4월에 많이 판매되지만 그중에서도 탑오브 탑, 건강에 좋은 음식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겨우내 움추렸던 몸에 활력을 넣어줄 수 있는 음식이 참고하시어 식단을 작성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가장 먼저 말씀드리는 음식은 봄의 대표작, 바로 달래입니다. 봄을 알리는 음식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냉이와 함께 잘 알려져있는데 봄나물로써 톡쏘기맛으로 미각을 자극합니다. 매콤하게 양념을만들어 버무려 먹거나, 된장찌게에 넣어 끓여주면 일품인 음식입니다. 영양소도 아주 우수합니다.










다음은 바지락입니다. 필자가 아주 좋아하는 조개류입니다. 조개중에서 가장 시원한 맛을 내는 음식으로 알려진 바지락은 칼국에서 넣어만들경우 일품입니다. 또 제법 살이 차올랐을때에는 바지락볶음으로 추천드리고 역시나 된장찌게나 순두부찌게 넣어 요리할 때 바지락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두릅입니다.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살려주는 음식이기도합니다. 고추장에 찍어먹기만해도 사라진 입맛이 돌아온다는말이있을정도로 식감과 맛이 우수한 두릅입니다. 두릅으로 무침을 만들거나 두릅적, 두릅비비밥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겨울철 산속에 숨어있던 더덕은 영양소가 가득하여 봄철에 산삼이라고 불리운다고합니다. 향도 좋고 맛도 좋아 눈과 코 모두 즐거워지는 음식입니다. 사라진 입맛을 회복해주며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아주 풍부한 음식이기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4월 계절음식, 제철음식입니다.







바지락과 더불어 쭈꾸미도 4월 계절음식입니다. 사계절 중 봄이면 쭈꾸미 축제가 열릴만큼 4월이 아주 제철입니다. 피로회복에 우수하며 몸에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여러모로 좋은 해산물입니다. 채소볶음, 삼겹볶음 등 다양한 볶음요리에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키조개를 말씀드립니다. 담백하면서도 크기가 커서 식감이 우수한 조개입니다. 조개 관자를 사용하여 해초와 섞어 비빔밥으로 먹는것이 아주 일품이고 단순히 키조개로만 구워먹어도 우수합니다.


지금까지 4월 계절음식, 제철음식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좋은 음식으로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s